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도서관 로고이미지

검색열기

제주도서관

소식및행사

메인페이지 소식및행사 뉴스와 책 - [세계]日 주요 일간지에 위안부에 사죄하는 아베 조형물 논란


RSS 새창 열기

뉴스와 책

  • 작성자자료지원부
  • 작성일2020-07-29
  • 조회수21

제목[세계]日 주요 일간지에 위안부에 사죄하는 아베 조형물 논란

日 주요 일간지에 '위안부에 사죄하는 아베 조형물' 논란 일제 보도, 연합뉴스, 2020.07.2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11776425


읽어볼 책





서명 : 날마다 한일전

□ 저자 : 김동환, 이기범

□ 발행 : 우리교육


일본 답사 여행에서 만난 여고생 유키에게 첫눈에 반한 장수는 자신의 사랑을 이루려고, 우리나라 문화를 잘 알리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다. 그런데 이런 장수를 도와주지 못할망정 불난 데 부채질 하듯, 민감한 한일관계를 사사건건 들추는 녀석이 있다. 바로 절친 동호다.

일제 강점기에 우리 궁궐이 많이 훼손당했다고 하고, 소녀상에 데리고 가서는 일본이 사과해야 한다고 하고, 군함도 답사를 가서는 이곳은 세계문화유산이 아니라 강제 노역의 증거라고 하고, 하다못해 축구 한일전에서는 누굴 응원할 거냐면서 장수를 다그치기까지 한다.

장수 역시 곰곰 생각해 보니, 날마다 한일전을 치르는 듯한 껄끄러운 한일관계가 해결되지 않으면 유키와의 사랑은 이룰 수 없는 것만 같다. 한국인과 일본인은 국적을 뛰어넘어 사랑할 수 없는 걸까?






서명 : 위안부 문제와 미래에 대한 책임

□ 저자 : 김부자 외

□ 발행 : 민속원



2015년 12월의 한일 정부간 ‘합의’를 거쳐 온 현재의 시점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가 직면해 있는 곤란을 타개하고, 문제의 해결을 요구하는 운동이 지금까지 길러온 적극적인 가능성을 지키고 키워내어 명확하고 구체성이 있는 문제 해결의 방향을 확실하게 제시하는 동시에, 다시는 있어서는 안 되는 이 문제의 경험과 교훈을 역사적인 유산으로 ‘미래’에 남길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획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