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도서관 로고이미지

검색열기

제주도서관

비대면 독서 · 문화

메인페이지 비대면 독서 · 문화 뉴스와 책 - [동물]그저 귀엽기만 하면 돼


RSS 새창 열기

뉴스와 책

  • 작성자자료지원부
  • 작성일2020-09-16
  • 조회수19

제목[동물]그저 귀엽기만 하면 돼

그저 귀엽기만 하면 돼, 경향신문, 2020.09.1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32&aid=0003032683


읽어볼 책





서명 : 공존을 위한 길고양이 안내서

□ 저자 : 이용한, 한국고양이보호협회

□ 발행 : 북폴리오

□ 청구기호 : 527.47-이66길



캣맘과 애묘인을 위한 길고양이 가이드북. 길고양이와 캣맘, 캣대디가 지금보다 좀 더 행복할 수 있도록, 저자들의 수년에 걸친 길고양이 돌보기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전한다. 길고양이 밥 주기나 인도적인 TNR 방법, 길고양이를 입양하기 전 확인해야 할 사항들은 물론 길고양이로 인한 다툼에서 상대를 설득하는 법과 최근 대두되고 있는 애니멀 호더 문제, 고양이 톡소플라즈마까지 우리가 알아야 할 다양한 정보와 전문 지식을 눌러 담았다.






서명 : 행복한 길고양이

□ 저자 : 종이우산

□ 발행 : 북폴리오



고양이 마니아 사이에선 유명한 인기 블로거 '종이우산'의 첫 번째 길고양이 사진 에세이. 2005년부터 2010년까지 서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기록한 길고양이 사진에 감성적인 글을 붙여 묶었다. 개성 있는 고양이 사진뿐만 아니라 때로는 찡한, 때로는 유쾌한 길 위의 인연들을 들려준다.

누군가에게는 혐오스러운 존재일지도 모르는 길고양이, 하지만 저자의 눈에 비친 길고양이는 한없이 예쁘고 귀엽다. 길고양이는 그의 사진으로 사랑스러운 존재가 되었다. 이 책에서 그는 길고양이의 삶에 대해 소리 높여 이야기 하지 않는다. 단지 보여주는 것만으로 고양이가 얼마나 사랑스러운 동물인지 느끼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