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도서관 로고이미지

검색열기

제주도서관

비대면 독서 · 문화

메인페이지 비대면 독서 · 문화 뉴스와 책 - [환경]북극 한파에 얼어붙은 한반도


RSS 새창 열기

뉴스와 책

  • 작성자자료지원부
  • 작성일2021-01-08
  • 조회수34

제목[환경]북극 한파에 얼어붙은 한반도

북극 한파에 얼어붙은 한반도... 무릎까지 찬 폭설. 냉동고 추위, 연합뉴스, 2021.01.08.


https://www.yna.co.kr/view/AKR20210108023000060?input=1195m


읽어볼 책




□ 서명 : 폭설

□ 저자 : 존 로코

□ 발행 : 다림

□ 청구기호 : 아843-로825폭



칼데콧 수상작가 존 로코가 그려 낸 눈 세상. 세계 작가 그림책 시리즈의 아홉 번째 책 『폭설』은 1978년 폭설이 내린 미국 뉴잉글랜드가 배경이다. 이 작품은 비나 눈과 같은 자연 현상이 어떻게 한순간에 재해로 돌변할 수 있는지, 자연의 무서움을 잘 보여 준다. 최근 기상이변으로 홍수, 태풍, 산사태, 지진 등 자연 재해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직접 경험하기 전까지 위험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대비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이야기 속 어른들처럼 갑자기 닥친 상황에 당황하며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다. 하지만 꼬마는 평소에 읽은 책을 통해 신발에 넓적한 장비를 덧신으면 눈 위를 걸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테니스 라켓을 이용하는 기지를 발휘할 수 있었다. 또한 지혜와 더불어 눈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 내는 용기가 있었기 때문에 모두를 구할 수 있었다.






□ 서명 : 케이티와 폭설

□ 저자 : 버지니아 리 버튼

□ 발행 : 시공사

□ 청구기호 : 아843-버838케



제설차가, 폭설 때문에 소방서며 병원 같은 온갖 생활 편의 시설이 마비된 도시를 구하는 이야기. 숨은 그림을 찾는 재미와 주변에서 흔히 보는 가게와 도로와 도로 표지판과 자동차 종류에 대한 정보를 알려 주며, 지도 보는 법을 익히게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