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도서관 로고이미지

검색열기

제주도서관

비대면 독서 · 문화

메인페이지 비대면 독서 · 문화 뉴스와 책 - [건강]간접흡연, 생연기 흡입 적은 양에도 더 해로워


RSS 새창 열기

뉴스와 책

  • 작성자자료지원부
  • 작성일2021-02-21
  • 조회수38

제목[건강]간접흡연, 생연기 흡입 적은 양에도 더 해로워

간접흡연, 생연기 흡입 "적은 양에도 더 해로워", 이데일리, 2021.02.2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8&aid=0004857776


읽어볼 책




□ 서명 : 흡연자가 가장 궁금한 것들

□ 저자 : 김관욱

□ 발행 : 비전비엔피

□ 청구기호 : 517.3-김16흡


금연을 홍보하는 책도, 흡연을 권장하는 책도 아니다. ‘흡연자’의 건강을 위한 책이다. 가장 좋은 것은 금연이지만, 그것을 알면서도 차마 손에서 담배를 놓지 못하는 흡연자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습관으로 건강에 한 발 다가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기획했다.

《흡연자가 가장 궁금한 것들》은 군의관 시절부터 병사들의 금연교육과 금연상담을 해온 저자가 지금까지 연구한 자료들과 인터넷과 잡지 신문 등에서 소개된 일반적으로 알려진 바른 정보와 잘못된 상식 등을 총망라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이다. 흡연자들에게 좋은 식습관과 건강 정보뿐 아니라 담배를 피울 때의 에티켓, 전자담배와 저타르 담배 등 흡연자들이 궁금해하는 담배에 관한 상식, 그리고 금연을 실천하고 싶은 흡연자들을 위한 금연 팁까지 쉽게 얻을 수 없는 정보들을 만날 수 있다. 따라서 흡연자뿐만 아니라 흡연자를 가족으로 둔 사람들과 친구들도 함께 보면 좋을 것이다.





□ 서명 : 흡연과 금연 사이

□ 저자 : 박용성

□ 발행 : 한비CO


금연운동협의회 전문 강사인 저자가 확실히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정리한 금연에 대한 지도서. 박용성 박사는 2001년부터 금연 예방 교육을 시작하여 그동안 현장에서 보고 느낀 것을 정리하여 학교와 직장에서 흡연 예방 교육과 금연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나 금연지도사가 활용하고, 흡연 청소년을 둔 부모가 읽어보면 ‘부모의 역할이 무엇인지, 자녀의 흡연 예방을 어떻게 지도할 수 있는 지’방법을 터득하게 정리해 놓았다.

번번이 금연에 실패한 흡연자는 자신의 의지력을 탓하지만. 의지력의 문제가 아니고 금연의 올바른 길을 모르고 도전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저자는 실패를 거듭하지 않도록 흡연자들이 스스로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행동강령을 자세히 소개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