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도서관

검색열기

제주도서관

비대면 독서 · 문화

메인페이지 비대면 독서 · 문화 뉴스와 책 - [여성]여성도 허벅지·종아리 키워야 하는 이유


RSS 새창 열기

뉴스와 책

  • 작성자자료지원부
  • 작성일2022-01-21
  • 조회수40

제목[여성]여성도 허벅지·종아리 키워야 하는 이유

여성도 허벅지·종아리 키워야 하는 이유, 코메디닷컴, 2022.01.21.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296&aid=0000053884


읽어볼 책




□ 서명 : 근육이 튼튼한 여자가 되고 싶어

□ 저자 : 이정연

□ 발행 : 웅진지식하우스

□ 청구기호 : 818-이73그


여성에게 단지 미용 목적의 운동이 아니라 근육 단련 목적의 운동이 왜 중요한지, 근력이 세지면서 느끼는 성취감이 여성의 삶을 어떻게 변화하게 하는지 시원하게 써 내려간 책이다. 「한겨레」 라이프스타일 섹션 ESC를 거쳐 2020년 현재 젠더데스크를 맡고 있는 베테랑 기자인 이정연 저자는 그동안 '여성'과 '운동'에 관해 안테나를 세우고 발로 뛴 현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모아 책으로 펴냈다.

남자들에 비해 어릴 때부터 몸을 쓰고 근력을 키우는 데 익숙하지 못했던 여자들에게 금융통장보다 이율 좋고 든든한 근육통장을 개설하기를 바라며 이렇게 말한다. "우리에게는 정말 많은, 적어도 지금보다는 많은 근육과 근력이 필요하고 잘 쓰기 위한 단련 또한 필요하다. 힘을 쓰는지도 모르고 무작정 쓰다 보면 치료를 위해 돈을 쓰게 된다."

저자는 여자들의 인생 근력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섰다. 무엇보다 운동 방랑기를 거쳐 '스트롱퍼스트'라는 근력 운동에 정착하기까지 자신의 여정과 그 사이사이 펼쳐지는 진솔한 삶의 이야기들은 근육통장이 불려주는 복리의 마법에 빠지게 할 뿐만 아니라 근력 있는 삶의 '찐' 재미를 느끼게 한다.

게다가 기자라는 직업의 장점을 최대로 그러모아 여자들이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내고 직접 체험한 다양한 사례와 멋진 여성들의 인터뷰를 풍부하게 실었다. 이 사례들만으로도 우리가 처한 현실을 생생하게 읽을 수 있으며, 여자들에게 다정하고도 안전한 통찰을 제공한다.




□ 서명 : 내일은 체력왕

□ 저자 : 강소희, 이아리

□ 발행 : 미디어창비

□ 청구기호 : 818-강55내


2018년에 강소희와 이아리는 여자들의 도전과 성장에 주목한 프로젝트 ‘여가여배’를 기획했다. 여가여배는 ‘여자가 가르치고 여자가 배운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주짓수부터 농구, 스케이트보드, 축구, 배구, 스윙댄스까지 다양한 스포츠 클래스를 열고 참가자들을 모집했다. 운동이라는 교집합 안에 다 함께 모여 응원하며 적극적으로 몸을 쓰는 경험이 입소문을 타면서 SNS에 클래스 참가자 모집 공고만 뜨면 2분 만에 매진되는 등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운동으로 체력과 근육을 키우고 싶었던 두 사람. 하지만 복싱을 배우기 위해 찾아간 도장에서 모든 대화를 다이어트로 귀결시키고, 주짓수 도장을 알아보다가 여자와 대련하는데 가슴이 닿았다는 후기를 발견하는 등 불쾌한 경험을 되풀이하면서 강소희와 이아리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지식과 능력이 뛰어난 여성 코치를 직접 섭외하는 데까지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