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도서관

검색열기

제주도서관

비대면 독서 · 문화

메인페이지 비대면 독서 · 문화 2020년 서로 서로 독서로 - 고영*님의 추천도서


RSS 새창 열기

서로 서로 독서로

  • 작성자자료지원부
  • 작성일2020-11-21
  • 조회수195

제목고영*님의 추천도서

  

 

고영* 님의 추천도서

(성인)

책을 읽고 느낀 점 여행의 본질을 많이 알게 되었다. 인간에게는 미지의 세계를 경험하고 싶은 욕구가 있다. 그 욕구를 책에서 잘 표현하고 있다.

특히 작자는 교통과 통신이 발달한 시대에 여행을 하는 수단으로 가장 원초적인 방법인 걷기를 선택했다. 많은 사람들이 최근에 다양한 나라와 먼 거리를 여행하지만 비행기, 자동차 등을 이용하면서 거리 사이사이에 풍경과 느끼는 감정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작자는 걷기라는 방법을 여행에 활용하여 걸으면서 느끼는 여행의 상념, 감정을 독자에게 잘 전달하고 있다.

좋은 문장 - 나에게 다리가 있는 한, 심호흡 할 수 있는 폐가 있는 한, 나는 세계를 탐험하고 싶을 것이다. 행동하지 않으면 한낮 꿈일 뿐이고 가능성으로밖에 끝나지 않는다. 나는 범위가 고정되어 있지 않은 약속을 계속해서 실현하고 싶다. - 프랑스어로 피에타이는 중세시대에 말을 타고 가는 귀족과 반대의 의미로 걸어서 이동하는 보병을 일컬었다. 이 단어는 조롱의 의미가 담겨 있는 말이며 현대인들 사이에서도 여전히 그런 의미로 사용된다. 내가 거대한 배낭을 짊어지고 땡볕이 내리쬐는 길을 걸을 때면 경적소리가 수시로 들려오고 화물차들이 지나가느라 시끌벅적한 걸 보게 될 것이다. - 걷기만큼 인간이라는 존재를 잘 요약해서 보여주는 활동은 없다. 비록 운동 강도가 매우 세지만 우리의 행동과 생각, 스스로 비참하게 느껴지는 순간, 우리가 전 세계를 품을 수 있는 격정의 순간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따라서 걸으면 걸을수록 삶의 경험은 몇 배로 많아진다. 걷기란, 삶을 더욱 풍요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제 목: 내가 걸어서 여행하는 이유

지은이: 올리비에 블레이즈

출판사: 북라이프

 

 

첨부파일
wsr.jpg ( 75.3 Kb ) 다운로드

전체답변수총0개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완료된 요청 건에 대해 추가 요청이 있으시면 게시글을 새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