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도서관 로고이미지

검색열기

제주도서관

비대면 독서 · 문화

메인페이지 비대면 독서 · 문화 책으로 만나는 제주 - 제주에서 내 식당 창업하기


RSS 새창 열기

책으로 만나는 제주

  • 작성자자료지원부
  • 작성일2021-09-23
  • 조회수13

제목제주에서 내 식당 창업하기

 

 

□ 서명 : 제주에서 내 식당 창업하기

□ 저자 : 진태민, (주)요술콩

□ 발행 : 하모니북


제주 수제버거 창업 도전 이야기. 저자는 퇴사를 하고, 꿈을 찾겠다며 히말라야로 향했다. 그리고 어릴 때 꿈을 꾸었지만 결국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포기했던, ‘요리를 하는 삶’에 대해 다시 한 번 도전하기로 결심했다. 고향도 서울도 아닌, 제주에서.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의 매력에 빠져 제주살이를 꿈꾸지만 제주에서 사는 일은 생각처럼 낭만적이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고 사는 문제는 어디에나 똑같다는 사실을 깨닫는데 오래 걸리지 않는다. 저자 역시 몇 번을 좌절했고, 포기의 문턱까지 갔다가 돌아왔으며, 때로는 한계를 느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꿈을 꾸는 일을 멈추지 않았다.

조금씩 꿈을 꾸는 청춘을 돕는 사람들이 나타났다. 제주에서 처음 취업했던 출판사 사장님이 꿈을 향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었고,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플리마켓에서 음식을 만들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만난 사람들과 같은 꿈을 꾸면서 서로 용기를 주고받았다.

제주에서 겪었던 많은 시행착오와 경험들이 제주에서 살고 싶은, 그 중에서도 내 식당을 열고 싶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썼던 글들이 모여 책이 되었다. 누구나 꿈을 꾸는 일을 멈추지 않는다면 언젠가 꿈처럼 이뤄지지 않을까? 꿈을 꾸는 누구에게나 희망이 이뤄지는 순간이 온다는 메시지가 이 책을 통해 전달될 수 있을 것이다.